image
LIST
블레저 관광객 추(秋)향저격! 서울 BEST 3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다채로운 파노라마 가을 풍경 3

가을에 비즈니스로 서울에 방문한 외국인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이 있다. 가을은 한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계절 중 하나로, 잔잔한 바람과 함께 나무들이 빨강, 노랑으로 물들어 자연이 만들어내는 경이로운 색채의 향연이라 할 수 있다. 서울은 이러한 가을의 아름다움이 잘 어우러지는 도시로, 도심 속에서도 풍성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장소들이 많다.


업무로 바쁜 비즈니스 관광객에게 멀리 떠나지 않아도 가볍게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서울 도심 속 전망대는 업무에 지친 심신을 달래주고, 잠시나마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각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가을의 풍경은 단순한 경치 이상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를 찾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서울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도심 곳곳에서 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가을 풍경은 알록달록한 단풍과 빌딩의 조화로운 콜라보를 통해 그야말로 압도적인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국내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롯데월드타워의 꼭대기에는 서울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특별한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있다. 서울스카이는 롯데월드타워의 117층부터 123층까지 조성되어 있으며, 약 500m 상공에서 서울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그 높은 위치 덕분에 내국인, 외국인 모두에게 환상적인 뷰를 선사하며, 도시의 매력을 새로운 시각으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자리 잡고 있다.

ⓒ visit seoul
아름다운 전경뿐 아니라, 서울스카이는 스릴 넘치는 체험 시설과 다양한 전시 콘텐츠, 그리고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아늑한 카페가 마련된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타워를 테마로 한 기념품들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완벽한 장소다. 바쁜 비즈니스 관광객들은 뷰만 바라봐도 좋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짜릿한 스카이 브릿지 투어도 추천한다.
- 서울스카이  https://seoulsky.lotteworld.com/ko/main/index.do




| N서울타워


서울 관광의 상징 중 하나인 남산케이블카를 타면, 단 3분 만에 N서울타워가 위치한 남산 정상에 도착할 수 있다. 외국인이 선택한 관광 명소 1위로 꼽힌 바 있는 서울의 상징이자, 영원한 사랑을 꿈꾸는 전 세계 연인들의 로맨스 성지이다. 짧은 운행 시간이지만, 케이블카가 오를수록 변화하는 서울 풍경은 시선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남산 서울타워에서는 30여 개의 매장을 통해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한국 사람들이 N서울타워에 왔으면 꼭 하는 것이 두 가지 있는데 바로 첫 번째 ‘남산 왕돈까스’를 먹는 것과 두 번째, ‘사랑의 자물쇠’이다. 빼곡하게 걸려있는 자물쇠에 적힌 사랑의 서약들을 구경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미소가 지어진다. 외국인 관광객들도 N서울타워에서 다양한 경험들로 잊지 않을 추억을 만들어보자.
- N서울타워  https://www.seoultower.co.kr/




| 정동전망대
ⓒ 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13층에 위치한 정동 전망대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기 명소이다. 이곳 내부에는 정동 일대의 주요 공간을 설명하는 파노라마 사진과 스토리보드가 전시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한다.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13층에 위치한 정동 전망대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기 명소이다. 이곳 내부에는 정동 일대의 주요 공간을 설명하는 파노라마 사진과 스토리보드가 전시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정동 전망대에서는 1900년대 주요 외교 무대였던 외국 공사관, 정동교회, 이화학당, 경운궁 등 정동 일대의 옛 사진을 통해 서울 중심부의 변천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울광장과 서울시 본관 청사를 비롯해 단풍에 어우러진 덕수궁과 정동 일대의 경관은 정말 아름답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인왕산까지 보이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 서울사랑
넓은 통창으로 계절의 변화를 감상하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카페 '다락'에서 음료와 쿠키 등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13층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평일에는 오후 1시 30분부터,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마지막 입장은 오후 5시 20분이니, 여유로운 시간을 계획하여 방문하길 바란다.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